티스토리 뷰

반응형

건강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이라면 한 번쯤은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바로 스피루리나라는 미세조류입니다. 스피룰리나는 스피룰리나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스피루리나는 면역력 강화, 항산화 작용,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주는 건강식품으로 유명해졌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 주변에 있는 쇼핑몰에서 많이 판매를 하는 식품입니다. 지금부터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피루리나 효능

 


먼저 스피루리나의 효능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피루리나는 대표적인 건강식품으로 여러 개의 건강 관리 기구가 인정하는 몸에 해로운 성분 없이 안전한 건강식품입니다. 또한 스피루리나의 효능은 면역력 강화, 항상화 작용 등으로 아주 많은 효능이 있기 때문에 주목할 만한 건강식품입니다.


스피루리나 효능


1. 단백질
스피루리나에 가장 풍부한 것이 단백질입니다. 스피루리나는 미세조류임에도 고기보다 더 단백질이 많게 측정되었습니다. 스피루리나의 단백질 수치는 약 70%로 거의 대부분의 성분이 단백질이라고 보아도 과언이 아닌 정도로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단백질 성분은 다른 성분들과 같이 복용하여서 작용할 때 더욱 그 효능을 발휘하게 됩니다. 


2. 항산화 작용
스피루리나에 많이 들어있는 성분 중 하나인 엽록소와 베타카로틴은 항산화 작용을 하는 성분으로 가장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성분을 스피루리나에는 녹황색 채소의 10배 정도를 함유라고 있습니다. 또한 스피루리나가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는 것은 '피코시아닌'이라는 물질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피코시아닌은 청색의 단백질로 항산화 작용뿐만이 아닌 항암작용, 항균작용 등과 같은 여러 가지의 작용을 하는 이로운 물질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면역력을 높여주며 여러 가지의 질환에 효과가 많다고 합니다.


 

 스피루니나 복용방법

 


스피루리나는 인터넷 쇼핑몰에서 쉽게 구입이 가능합니다. 판매 종류로는 가루 형태의 분말과 알약이 있습니다. 여기에서 추천드릴 것은 알약 형태의 스피루리나입니다. 가루 형태는 쉽게 복용량을 알기 어렵기 때문에 알약을 구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스피루리나는 식후 30분 후에 복용하시는 것이 가장 좋은데 그 이유는 여러 가지의 소화 효소가 스피루리나의 소화를 돕기 때문입니다.


스피루리나 복용방법


 

 스피루니나 부작용

 


스피루리나는 UN, WHO, FDA 가 인정하는 건강식품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스피루리나도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신장 기능이 약하신 분들에게는 부종이 발생할 수 있으며 과다 복용 시에는 설사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부작용을 막기 위해서는 일단은 처음 복용시 조금 복용하며 복용 후 2시간이 지난 뒤 부작용이 생길 시에는 복용을 하지 않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