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식품

솔잎 효능과 부작용 알아봅시다

KoreaHealthProgram 2019. 8. 9. 19:07
반응형

건강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은 한 번쯤은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바로 솔잎입니다. 솔잎은 소나무의 잎을 말하며 우리나라와 중국 일본 등지에 분포되어 있습니다. 솔잎은 여러분들이 많이들 들어보셨을 정도로 유명한 소나무의 잎인데요. 이를 요리에 이용하거나 향신료, 가루로 많이 사용하기도 하여서 한 번쯤은 솔잎을 접하신 분들이 많으실 것입니다. 또한 솔잎은 사계절 모두 볼 수 있어서 자주 보이는 잎들 중에 하나이기도 하는데요. 지금부터 한번 향이 좋은 솔잎의 효능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솔잎

솔잎 효능

 

1. 항산화 작용

솔잎에는 베타카로틴과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두 가지 성분은 여러분들이 많이들 들어보셨을 것인데요. 바로 체내의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항산화 효능을 하는 성분들이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솔잎을 복용하시게 되면 항산화 효능과 피부의 노화방지 및 피부 세포의 손상을 억제하여 주기도 합니다. 또한 항암 작용도 있다고 하니 이러한 작용이 있는 잎을 찾으시는 분들이 한번 복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 니코틴 배출

솔잎의 효능 중에서 손꼽을 만한 효능을 고르자면 니코틴 배출에 도움이 되는 효능을 고를 수 있습니다. 솔잎에는 니코틴을 해독하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니코틴을 분해하여 체외로 배출하는 효능도 있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효능으로 인하여 솔잎을 복용하시게 되면 니코틴 해독과 배출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평소 흡연으로 인한 니코틴으로 인하여 고민이신 분들이 솔잎을 한번 복용해보시는 것도 좋을 방법인 것 같습니다.

솔잎 효능

3. 혈관 건강에 도움

솔잎에는 테프텐과 여러 가지 종류의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성분들의 효능으로 인하여 솔잎을 복용하시게 되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하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콜레스테롤 배출에도 도움이 되며 이로 인하여 혈관 건강과 혈액 순환에도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이뿐만이 아닌 심근경색과 고지혈증과 같은 심혈관 질환의 예방과 개선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혈관 건강이 좋지 않으신 분들은 솔잎을 복용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4. 당뇨 개선에 도움

솔잎은 당뇨 개선에 도움이 되는 효능도 있습니다. 솔잎에는 글리코키닌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성분은 여러분들이 생소하실 것입니다. 글리코키닌의 대표적인 작용으로는 인슐린 분비를 조절하여 주는 작용이 있습니다. 이러한 작용으로 인하여 당뇨 개선에 도움이 되며 식후 갑작스러운 혈당 상승 억제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당뇨 때문에 고민이 많으신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솔잎 부작용

솔잎 부작용

 

솔잎의 부작용으로는 솔잎은 차가운 성질이기 때문에 몸이 찬 분들이 과량 복용하실 경우에는 복통이나 설사 등의 부작용이 나타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솔잎에는 탄닌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탄닌 성분은 과량 복용하실 경우에는 위장에 부담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적당량 복용하시길 바랍니다. 이러한 부작용을 막기 위해서는 아래의 부작용 지침서를 한번 참고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부작용 지침서

위의 식품을 드시고 체질에 따라서 부작용이 나타나실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부작용을 막기 위해서는 처음 복용 시 소량 복용하시고 복용 후 이상이 없으면 그대로 복용량을 지켜 복용하시고 이상이 생길 시에는 복용을 금지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과다 복용은 몸에 해를 일으킬 수 있으므로 복용량을 지키신 뒤에 복용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반응형
댓글